티스토리 뷰

재직증명서 발급 인터넷으로 가능합니다.!





은행이나 다른 기관에 찾아가 업무를 보려해도 필수적으로 들고와야 하는 서류가 있습니다. 





바로 재직증명서인데요. 해당 서류는 직장에서 일하고 있다고 증명하는 서류로써 회사내에서 바로 발급을 할 수 있는 서류라 할 수 있지만 발급하는데 눈치가 보이는 상황이나 혹은 회사에 가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 서류를 발급할 수 없어 난감해 하시는 분들이 있을텐데요.





특히 재직증명서의 경우 회사직인이 들어가야 하다보니 해당 서류를 마련하는데 어려움이 생기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제는 재직증명서를 인터넷으로 손 쉽게 발급할 수 있는데요.


재직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하는것이 아닌 대처서류를 이용해 재직을 증명하는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서류를 마련하기 위해서 먼저 조건이 있습니다. 4대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한다는 점이라 할 수 있는데요. 







재직증명서를 대체할 수 있는 서류로는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통해서 손 쉽게 증명을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서류를 발급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텐데요. 이번에 하나하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연금관리공단 사이트에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다양한 메뉴가 있는데 상단메뉴 바로 밑에 자주 사용하는 메뉴들을 따로 정리를 해두었는데요.


새소식과 공단소개 자주찾는 민원서비스, 국민연금 알아보기. 미디어룸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중 자주찾는 민원서비스를 클릭해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해당메뉴에 들어가면 개인서비스와 사업장서비스로 탭이 구분이 되어 있는데요. 저희는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발급하려 하는것이니 개인서비스 탭에 들어가 가입증명서 발급메뉴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가입증명서 발급을 클릭하시면 공인인증서와 함께 주민번호로 본인인증을 진행해야하는데요. 이를 끝내고 나면 바로 가입증명서를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용도를 제대로 선택을 해주시고 민원을 신청하면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해당 서류는 미리보기를 통해서 발급하는 경우에는 효력이 없고 꼭 프린트를 통해서 발급하셔야 효력이 발휘된다는점을 기억하시고 발급을 하시고 제출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재직증명서 발급 인터넷으로 손 쉽게 할 수 있는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이용하실때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