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휴대폰 분실 대처 상황유형별로 알려드립니다.!





항상 핸드폰을 들고 다니다보니 휴대폰을 분실하는 경우는 거의 없지만 잠깐 두었는데 없어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저 역시 최근에 핸드폰을 술집에 두었는데 누가 가져가버렸더라고요.  다행이 찾긴 했지만 이때의 경험을 바탕으로 휴대폰 분실시 대처방법을 상황별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분실했을때 해야하는 핸동은 본인의 핸드폰에 있는 개인정보를 다른사람들에게 공개하지 않는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기기를 분실했을때 원격으로 제어해 내 정보를 보호해야합니다.






먼저 안드로이드기기 관리자로 접속합니다. 그 후 내 안드로이드 기기에 설정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신 후 내 계정을 살펴보시면 해당 계정으로 등록이 되어 있는 기기로 들어가시면 핸드폰 찾기 뿐 아니라 화면잠금을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작성하고 메세지와 전화번호를 입력하실 수 있는데요. 메세지는 잠긴화면에 표시가 되기 떄문에 좀 더 확실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남겼음에도 연락이 오지 않는다면 본격적으로 위치찾기를 통해 해당 핸드폰의 위치를 찾는방법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기기의 경우 위치(gps)버튼을 켜둔 상태에서 높은 정확도로 설정을 해두신다면 전원이 켜져 있는 이상 핸드폰이 있는 위치가 보이기 떄문에 이를 통해 해당 핸드폰의 위치를 손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핸드폰이 켜져 있다면 기기 벨소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무음으로 해두었다고 해도 바로 소리가 나오도록 설정이 되어 있으니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iso도 이와 비슷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아이클라우드를 통해 아이폰을 찾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이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선 설정에서 icloud에서 나의 아이폰 찾기를 활성화를 해둬야 하는 점이 있지만 해두었다면 또한 마지막 위치 보내기를 클릭해주시면 밧데리가 없어도 해당 위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원격설정이 필요한 부분들이 있으시다면 아이클라우드로 들어가신 후 안드로이드기기관리자와 비슷하게 잠글수도 있으며 메세지를 연락처를 알려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위의 설정들이 끝나고 나신다면 그 후 핸드폰 분실을 이동통신사에 알리는것이 좋습니다. 분실된 핸드폰을 찾을 수 있도록 유심칩에 분실폰으로 등록이 되기 떄문에 좀 더 찾기가 수월해집니다.


만약 분실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다면 분실신고를 하자마자 임대폰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으니 꼭 신청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기기를 직접 찾는 방법과 통신사에 신고하는것 그리고 최후에 해야하는건 바로 핸드폰찾기콜센터를 통해서 분실등록을 하는것입니다. 이곳에 등록을 해두면 분실된 핸드폰을 찾았을때 해당 휴대전화기의 소유자에게 이멜로 통보를 해주고 있으니 꼭 등록을 해두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휴대폰 분실 대처 상황유형별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