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10 캡쳐도구 사용방법 정리





많은 사람들이 컴퓨터 화면을 캡쳐하기 위해 캡쳐프로그램들을 설치하고 이용을 하곤 하는데요. 알고 계신 분들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윈도우 자체기능중에 캡쳐를 할 수 있는 방법들이 존재합니다.




윈도우7은 손 쉽게 캡쳐도구를 찾을 수 있어서 그리 어렵지 않지만 윈도우10의 경우에는 기존방법으로는 찾기가 쉽지 않다보니 난감함을 느끼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번 기회에 윈도우 10 캡쳐도구를 이용하는 방법과 단축키 그리고 시작화면에 고정하는 방법을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윈도우10 캡쳐도구를 찾아야 해당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겠죠. 일일히 프로그램을 찾는것보다는 검색기능을 이용해 찾는것이 편리하다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버튼 옆에 있는 돋보기모양인 검색기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해당 버튼을 누르신 후 캡쳐라고 검색하면 바로 해당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캡쳐도구를 클릭하면 바로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이렇게 일일히 검색하고 해당 프로그램을 클릭해서 이용하는것보다는 해당 프로그램을 시작화면에 고정시킨다면 좀 더 쉽게 이용하실 수 있겠죠?





똑같이 해당 캡쳐도구를 찾은 후 시작화면에 있는 캡쳐도구에 오른쪽 클릭을 하신다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 파일위치 열기 / 작업 표시줄에서 제거 / 시작화면 고정이라는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을텐데요. 여기서 시작화면에 고정 선택을 하신다면 이제는 시작버튼에서 손 쉽게 확인하실 수 있씁니다.


이제 해당 프로그램을 고정을 해서 손 쉽게 이용하실 수 있을텐데요. 캡쳐할때마다 일일히 캡쳐버튼을 누르고 선택하는것보다는 손 쉽게 단축키를 이용하신다면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해당 단축키를 이용하기 전에 미리 캡쳐도구를 실행해둔 상태여야 한다는점을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해당 도구가 뜬 다음에 Ctrl + N을 누르신다면 손 쉽게 캡쳐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로 해당 캡쳐프로그램은 간단하게 메모를 넣거나 수정을 할 수 있다보니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파일을 저장하는 방식도 설정이 가능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무래도 윈도우7에서 이용하는 캡쳐도구와 이용방법에는 큰 차이가 없지만 기본적으로 윈도우10의 경우 기존버전에 있어서 차이가 있다보니 해당 일일히 확인하시고 진행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