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무사 시험과목 시험일정 정리해봤습니다.





자격증이 있으면 할 수 있는 분야가 많아지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자격증을 따러 애를 쓰고 있습니다. 특히 취업이 걱정인 사람들일수록 자격증공부를 하기 시작해 전반적으로 난이도가 올라가기 마련인데요.





취업하기 어려운 요즘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시는것보다는 국가공인자격증을 취득하시는것이 효과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국가공인자격증은 다양하게 있지만 이중 세무사 시험과목 및 시험일정을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세무사가 하는일에 관련된 정리를 해야할꺼 같은데요. 세무사란 말 그대로 세금을 계산하는 일을 말합니다. 월급을 받는 직장인의 경우 소속된 사업장에 세금신고 및 납부등을 진행하는 반면 개인사업자나 법인인 경우 세무사의 도움을 받아 세금을 정리를 해야합니다.


세무사는 세금 체납을 위압하여 세금에 관련된 신고와 신청 청구까지 다양한 세무관련 서류를 작성하거나 세금을 줄일 수 있는 팁들을 알려드리고 있는 일을 합니다.






세무사시험은 1차와 2차로 구별되며 각각 객관식과 주관식 시험으로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2018년을 기준 1차 시험 접수기간은 3월12일부터 3월 21일까지이며 시험일은 4월 21일날로 정해집니다. 2차는 1차와 동시에 접수를 받으며 시험기간은 8월18일날 하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세무사 시험과목은 총 4가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재정학과 회계학 개론, 회계학,세법학을 1차시험을 재정학과 회계학개론 2차는 회계학과 세법학이라 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1차시험으로 들어가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영어인데요. 이는 토익 700점 이상인 공인성적서를 제출을 하시면 손 쉽게 해결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1차시험의 시험시간은 1과목당 80분이며 2차시험의 경우 90분으로 논술형으로 작성해야합니다.






세무사를 합격하기 위해서는 1차와 2차에 60점이상을 얻어야 합격을 하실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까다로운 난이도 떄문에 제대로된 준비를 해야합니다.



지금까지 세무사 시험과목 및 시험일정과 그외 필요한 정보들을 모아봤습니다. 고소득 전문직으로 시험으로 통과해 안정된 삶을 누리고자 하시는 분들이 있을텐데요. 세무사 시험에 관련된 정보들을 확실히 마련하고 준비를 하시는것으로 좋은 결과를 봤음 좋겠네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