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개인통관고유번호 발급 및 조회 방법 알려드립니다.





이제는 인터넷으로 물건을 사는것이 가능해져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외국에서 물건을 사는것이 일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어떤 곳은 자체로 한글로도 메뉴등을 작성하는것을 보면 말이에요. 해외직구등을 하게 되면 꼭 개인통관고유번호라는것을 발급을 받게 되는데요.




과연 어떻게 발급해야하는지 난감해하시는 분들이 있을텐데요. 이번에 간단하게 정리를 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외에서 물건들이 들어오게 되면 관세를 부과받게 되는데요. 관세가 있다면 통관번호를 확인을 해야합니다. 이 통관번호가 개인의 주민등록번호와 같은 해당 물건의 정체를 확인을 해주는것이라 이해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모든 외국사이트에서 통관번호를 요구하지 않고 사이트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는데요. 미리 통관번호를 받아두신다면 제품을 구매하는데 좀 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개인통관고유번호를 발급하는 방법을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방식인 대폰으로 발급을 할 수 있는데요. 





관세청 개인통관고유번호라는 사이트를 찾아서 접속하시면 이런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이름과 주민번호를 작성하고 본인인증을 위한 휴대폰 인증을 하시면 되는데요. 해당 통신사를 선택하신 후 다음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이는 일반적인 핸드폰으로 본인인증하는 과정과 큰 차이가 없다보니 과감하게 패스를 하고 발급을 하기 전 바로 전 상황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인증이 되고 난 뒤 이런 식으로 신청 및 조회란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제일 밑에 있는 등록을 클릭하시면 손 쉽게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한번 발급을 해두신 후라면 나중에 컴퓨터에서 손 쉽게 등록된 핸드폰 번호로 조회를 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고요. 추가로 해당 번호를 잊어버릴까봐 걱정하시는 분들은 해당 화면은 캡쳐를 해두시는것으로 사진으로 저장을 해두시면 되겠습니다.






개인통관고유번호를 미리 발급을 해두신다면 개인정보를 보호할 수 있으니 왠만하면 미리 발급을 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저 역시 이렇게 통관번호를 발급을 해두니 해외에 물건을 받을때 편리하더라고요. 직구를 이용하다보면 싸고 질 좋은 물건들을 손 쉽게 구매하실 수 있어 홈쇼핑에서 물건을 구매하는것보다는 해외직구를 이용하게 되더라고요.





댓글
댓글쓰기 폼